학교특색사업
과제 선정 배경
- 입시 위주의 교육으로 인한 학생들의 독서교육 위축과 스마트기기의 보편적 활용으로 인한 활자매체를 외면하는 풍조 심화
- 학생들의 독서습관을 정착하여 평생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고 교사주도의 교과서 중심교육을 벗어나 학생중심의 배움 중심 교육 지향
- 학생들의 창의력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배양하고 민주 시민으로서의 기본적인 자질 함양에 기여
목적
- 능동적이고 체계적인 독서 습관 형성
- 독서 친화적인 학교 분위기 조성
- 종합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갖춘 학생 양성
-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민주시민의 능력과 자질 함양
과제의 연간 운영 계획
기대 성과
- 독서하는 습관을 형성하여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다.
- 독서를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할 수 있다.
- 학생들의 독서ㆍ논술ㆍ토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.
- 독서를 통해 스스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.
- 독서를 통하여 풍부한 정서 함양과 건전한 가치관 확립이 이루어질 수 있다.